한국어

곽영달 핵심공약

시흥시의 발전방향

(시흥시 발전방안 기술서)

 

저는 앞으로 이런 시흥을 만들겠습니다!

시민의 자존심을 높여 정 붙이고 오래 살고 싶은 품격이 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이제 시흥은 양적 성장이 아니라 질적으로 성숙한 품격이 있는 도시구축이 필요합니다. 성장의 크기만큼 도시 안에 살고 있는 시민행복의 크기가 중요합니다.

 

첫째, 소통과 화합의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시민이 시정의 진정한 주인으로 참여하는 소통행정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시민의 눈으로 보고, 시민의 귀로 듣고, 시민의 입으로 말할 수 있는 자세가 되어야 합니다.

시민의 눈높이에서 섬김의 리더십을 발휘하는 소통행정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청년들의 미래 을 응원하겠습니다.

 

청년들의 활동이 많은 도시가 활력있는 도시입니다.

청년사관학교를 만들어 청년들의 불안한 미래진로를 설계할 수 있고, 일자리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종합지원시스템을 제공하겠습니다.

 

셋째, 자녀와 엄마가 원하는 교육특화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아이들의 창의성이 발휘되도록 인적물적 자원이 학교교육 안에 들어와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실현시켜 줄 수 있도록 시()가 주도적 역할을 하겠습니다.

엄마들이 걱정하는 진학과 진로를 위한 학습 분위기 조성도 시()에서는 전분적인 컨설팅 지원과 정보제공을 하고, 학교에는 차별화된 지원을 통해 진학진로 특성화를 유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시민들이 먹고 사는 문제해결을 위한 일자리 시장이 되겠습니다.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입니다.

시가 일자리은행을 만들어서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겠습니다.

여러 부서나 단체로 나뉘어 있는 일자리 업무창구를 일원화체계화해서 맞춤형 일자리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도시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도시의 규모에 걸맞는 도시기반시설을 확충하여 도시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종합스포츠타운, 복합문화공간을 확충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품격있는 수변생태공원조성으로 권역별로 나뉘어 있는 시민정서를 하나의 구심공간으로 만들고, 생태관광, 체험관광, 볼거리 관광코스로 개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사회 전반에 걸쳐 4차 산업혁명을 겪고 있는 요즘, 도시기능이나 도시를 운영하는 시행정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각 분야의 이해와 갈등은 단순 정책만으로는 해결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시정은 균형 잡힌 행정경험과 정책결정 능력을 갖추고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화롭게 조정하고, 또 소통하고, 추진력을 갖춘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38년 간 시흥시 공무원으로서 실무를 쌓아온 저 곽영달은 감히 시흥시민을 위해 일할 시흥시장으로서의 충분한 자격을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시민들 모두가 오늘이 행복한 도시, 내일은 더 행복한 도시, 정 붙여 사는 따뜻한 도시를 건설하는 일하는 시장이 되겠습니다.